2019 서울서점페어 – 전시존, 이벤트, 판매존, 특별관 ­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제4회 서울서점인대회로 막을 연 2019 서울서점페어, 비록 마무리되었지만 부쩍 추워진 요즘 날씨를 녹여줄 만큼 뜨거웠던 열기의 현장.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

제4회 서울서점인대회 기념식과 동시에 11월 09일 토요일 DDP 디자인나눔관 2층 크레아에서는 판매존, 체험존, 전시존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동시에 열렸습니다!

2019 서울서점페어에 방문하셨다면 한눈에 보셨을 서울형책방 전시. 이란, 서울도서관이 주관하여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의 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을 함께하며 지역서점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서울에 있는 동네 책방들을 알리고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2019 서울서점페어에 참여했던 다양한 지역서점들 중 일부 서점도 서울형책방이기도 하며 좋은 취지로 서점페어에서 특별히 전시하게 되었습니다.

>

서울서점페어에 들어서면 입구에서부터 반겨주는 서울형책방 전시 영상. 서울형책방으로 선정된 서울 곳곳의 지역 서점들, 그 서점에 대한 소개와 서점주들의 인터뷰 영상들이 계속해서 재생되며 서점이 설립된 계기,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소개하며 서울서점페어의 북적이는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

서울형책방 전시 영상을 지나오면 시민들의 머리 위로 쭉 늘어선 전시, 서울형책방의 취지와 활동 그리고 서울형책방으로 선정된 서점들의 리스트에 대한 정보가 담긴 전시물들을 보면서 서울서점페어의 판매/행사존 전경을 둘러보실 수 있었습니다.

서울형책방 전시와 함께 이루어진 팔로우 이벤트 말고도 2019 서울서점페어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이전 블로그 포스팅으로 진행했던 ‘낱말퀴즈 이벤트’!
그리고 현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SNS 인증 이벤트!

>

2019 서울서점페어가 열리기 며칠 전, 서울서점페어에 기대를 가지고 방문해줄 시민들을 위해 서울도서관 블로그에서 이벤트가 진행되었었죠!
서울서점페어 체험행사를 기획한 여러 서점들의 정보가 담긴 낱말퀴즈를 풀고 인증 문자를 보여주면 서울서점페어가 준비한 멋진 굿즈를 증정하였습니다!
낱말퀴즈를 프린트해서 직접 자필로 푼 분도, 블로그 댓글로 달아준 분도, 현장 즉석에서 후다닥 풀어버린 분도 모두 모두 멋진 굿즈를 받아 가셨습니다!

>

사전이벤트뿐만 아니라, 현장에 방문하여 다양한 판매부스의 서적을 구매한 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구매한 책!
서울서점페어에 왔다는 그 멋진 방명록!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서울서점페어가 준비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였습니다.

>

낱말퀴즈, 현장 인증 이벤트, 팔로우 이벤트 등 다시 한번 참여해주신 많은 시민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서울서점페어를 두 배로 즐길 수 있었던 이벤트, 다음 서울서점페어의 이벤트는 어떤 게 준비될까요??

2019 서울서점페어의 꽃, 추억을 팔고 취향을 사는 서적 판매존!
!
11월 09일 토요일 ~ 10일 일요일 양일간 정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ᕕ( ᐛ )ᕗ

>

>

>

2019 서울서점페어의 책을 사고 읽고 보러 온 분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서점주들의 책에 대한 애정과 독자들의 독서 열정이 오고 가며 쌀쌀했던 날씨를 훈훈하게 녹여주었습니다.

남녀노소~ 꼬마친구들부터 연인, 가족, 친구들 그리고 중장년층까지!
취향에 딱 맞는 책을 고르느라 여념 없는 모습이 괜히 독서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ᵕ༚ᵕ꒱ ​

>

2019 서울서점페어에는 특별관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출판물 보급 및 유통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출판문화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특별시 서울조합’이 기획하고 마련한 특별관. 특별관은 서점인의 권익 향상과 국민의 독서문화의 선진화를 위해 전시, 체험, 서적 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특별관에 들어오면 나열되어 있는 다양한 책들. 단순한 책이 아닌, 매년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서 신중하게 선정하는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책’들을 특별히 판매하였습니다.

>

서점계, 출판계, 독서 운동계 등의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명한 기준으로 선정되는 올해의 책은 매년 사회적, 문화적 가치를 가진 도서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보급합니다.

서점인들의 긍지와 가치가 담겨있는 올해의 책!
​또 특별관 한쪽 면에는 거대한 서울시 지도가 붙어있었습니다.

>

행사가 하루하루 끝나갈 때쯤은 서울시 지도가 하얀 작은 종이로 뒤덮여있었는데요, 이 종이들은 무엇일까요?바로 내가 한 번쯤 가보았던 서울시의 다양한 서점들의 위치를 붙여 ‘시민들이 만드는 서울책방지도’였습니다!
서점을 방문한 좋은 추억이 다시금 떠오르며 시민들의 손을 모아 만드는 책방지도!
뿌듯함이 가득했습니다.

>

이 밖에도 한국서점조합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서울 서점 120년사’에 대한 영상 전시가 이루어졌습니다.

서점이 어떻게 등장하고 발전했으며, 또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영상!
이처럼 특별관에는 각지에서 출판/독서문화의 발전과 서점인들의 권익 고취를 위해 노력하는 단체들의 노고를 알 수 있는 전시 및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

2019 서울서점페어의 현장 스케치 두 번째!
너무나 풍성하고 다채로워 놀라셨나요? 아직 놀라긴 이릅니다.

유명 작가들의 북토크, 작가와의 만남, 서점들이 직접 기획한 체험행사까지!
!
어서 서울서점페어가 준비했던 행사들이 얼마나 인기 있고 북적였는지 소개 드리고 싶네요^__^ 궁금하시면 서울도서관 블로그 구독!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