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 미용학원 국비지원

 여러분 즐거운 여름휴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여름방학을 마치고 이제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얼마전에 결혼하면서 회사를 그만두고 집에서 논지 3개월 됐는데^^…

남편이 쉬는 김에 기술을 배워보라고 해서 어떤 일이 있는지 알아보다가 나이가 들어서도 할 수 있는 미용기술을 배워보기로 했어요!
저는 국비지원으로 알아보기 위해 이곳저곳 학원을 정말 많이 알아본 결과 조건이 많이 있었습니다.

출석도 빼놓을 수 없고 지원받는 금액도 그리 크지 않고 단체 진도와 수강 기간도 정해져 있습니다.

또 학원이 아닌 직업 전문 학교에서 수업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떤 학원과는 정말 많은 차이가 났습니다.

그 뒤 알아본 학원 중에 청라미용학원이 있었는데 국비를 주지 않는 대신 재료를 무상으로 준다는 얘기를 듣고 우선 방문했어요.

국비라는 게 솔직히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아서 생각해보니까 그냥 그 돈이 그런 것 같아서 물어봤는데 재료도 정말 좋았고 미용인들이라면 알 것 같은 곳이었어요.

또출석률에대해서도물어봤는데요,일정기간을채운다면수강기간은정규과정이지만무조건자격증을따기까지수업이진행됩니다.

만약에개인사정으로출석을안하시는경우에는휴강신청서만작성하시고선생님도사정상휴강을하시면당연히보충드릴수있습니다.

솔직히 어느 학원에서나 똑같이 진행한다고 하는데 재료를 무상으로 주는 곳은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청라미용학원을 방문하기 전에도 두 군데 상담을 하고 왔는데 금액도 비싸고 재료도 마찬가지였는데 재료비가 발생하니까 솔직히 금액이 저랑 안 맞는 것 같았어요. 저는 네일아트와 헤어, 메이크업 중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지만 솔직히 여성이었고 나중에 어떤 일을 하게 될지 헤어로 정했어요.재료 무상제공 국비보다 더 좋은 청미용학원이 가자 미용학원 인천점 헤어과정은 3개월/6개월 과정으로 나뉘었지만 금액은 같아서 하루에 6시간 듣거나 3시간만 지정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하루 6시간씩 3개월 과정을 선택하고 재료는 첫 수업에 오면 제공해 주신다고 하기에 기다리다가 #청미용학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드디어첫번째수업날재료도설명하고필기공부와실기공부에대해서하나하나더설명해주었습니다.

상담할때도 듣고있었기때문에 잊어버릴줄알았는데 담당선생님은 그상세한준비와자세등보다 깊게알려주셨습니다.

정말 이렇게 디테일하게 알려주는 데가 있나 싶을 정도예요

첫날은 가위 잡는 법부터 손동작, 가발블로킹 등 실기에서 가장 필요한 것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차단하는 거 정말 생각보다 너무 어렵거든요?

그런데 옆자리 분들 보니까 정말 일직선으로 쭉 내려와 있고 저도 그렇게 해보고 싶어서 한번 했더니 손이 흔들리지 않는 방법과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또 이렇게 가위를 치는 연습이 끝나면 각 종류의 컷 방법과 와인딩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컷은 솔직히 생각보다 손만 잘 움직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와인딩은 정말 어떻게 된 건지 로드가 제 손에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휴지를 붙이는 것도 어렵고 분무기를 분사하는 것도 어느 정도 각도에서가 아니라 고무줄의 위치까지 정말 처음에는 잘 보이지 않아서 많은 양의 한숨으로 제습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근데 청라미용학원 선생님은 오히려 저를 격려해주시면서 확실하게 가르쳐주시고 선생님은 처음이 다 어렵다고 하니까, 시험을 보기 전에 정말 화를 내시면서 가르쳐주신다고…www

하지만선생님들이가르쳐주시는모습을보니시험전날까지열심히공부하면서모의고사를보는모습이정말멋졌어요.

선생님께서말씀하시는부분이심사위원분들은우리가시간내에스타일링을할지,디자이너가될자격이있는지를판단하는것이기때문에더엄격해진다는것이죠.

하지만 정말 틀린 말은 아니었어요.

저는 그렇게 하루, 이틀, 삼일… 두 달이면 정말 선생님이 처음 가르쳐주신 대로 연습 매일같이 하면서 시험준비를 하고 두 달이면 선생님은 이제 시간 안에 나와야 한다면서 타이머를 주시고 시간 내 연습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손도 급하고 마음도 급하면 확실히 연습보다는 작업물이 마음에 안 들었지만 제가 들어온 당시 수강생 분들은 다 졸업을 하고 새로운 분이 계속 계시니까 저도 더 열심히 빨리 해서 자격증을 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청라미용학원에서 친해진 언니가 있었는데 진자 40일만에 자격증을 따서 지금은 창업을 준비한다고 헤어연구반을 들었었어요.

정말 사람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데 정말 저도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도 그때마다 저를 붙잡아 주셔서 정말 매일 실력이 늘었어요.

그래서 저는 3개월반만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지금은 헤어 연구반의 수강을 기다리며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 국비를 알아본 게 후회가 될 정도로 저희 학원에서 배워서 좋았던 것 같아요 선생님도 상담해준 선생님도 학원학생들도 정말 분위기도 좋았고 원패스로 90%이상 합격해야 실력이 좋아서 새로운 수강생들이 매주고!
!

그리고 헤어 재교육으로도 이미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수강을 기다리는 분들도 계십니다.

소수정예의 사람이고 저도 지금은 기다리고 있지만 저는 곧 수업을 들어서 지금은 빨리 배우고 싶다는 생각밖에 없는 것 같아요.

남편도 저에게 헤어 자격증을 따고 나서 이렇게 잘하지 못하면 저같이 서툴러도 합격시킬 수 있게 해주는 학원이라고 무척 좋아했습니다.

문의 : 032-521-9999 인천미용학원, 전국 190개 미용실 네일샵 운영 인천 부평 미용학원, 헤어메이크업 네일아트, 서경대학교 수시 5명 합격자 배출.kov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