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 추천! 블로그, 과제, 리포트에 첨부하는 이미지로 고민하시는 분은 이쪽!

 

안녕하세요? 한국 열린 싸이버 대학교입니다

과제물이나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또는 업무와 다양한 SNS 활동에 알기 쉽고 직감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필요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 검색해 봐도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는 건 생각보다 어렵네요.

또한 상업적인 목적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나 SNS와 같은 개인적인 공간에 업로드한 이미지도 저작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몇 개 소개하려고 합니다.

픽사베이 (pixabay)

출처 – pixabay

https://pixabay.com/

픽사베이는 방대한 양의 사진과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한 사진 무료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사진, 일러스트, 벡터그래픽, 비디오 자료를 카테고리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출처 – pixabay

원본 이미지 외에도 사이즈별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상업적 이용에도 제한이 없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의 경우 한글로 검색이 가능해서 편리하지만 영어로 검색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

언스플래시 ( Unsplash ) Beautiful ,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unsplash.com

언스플래시는 10일마다 10장의 사진이 추가되며, 고해상도 뿐만 아니라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요!

출처 – unsplash

픽사베이가 방대한 양으로 정확도 높은 검색이 장점이었다면, 엔스프래쉬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unsplash

또한 주제별로 컬렉션이 형성되어 있어 제가 찾은 사진 외에도 관련 컬렉션과 키워드를 통해 페이지 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스플릿샤이어 (Splite Shire)

出典 – spliteshire What woul d you do if you had amazing royalty free photos ? Download free stock photos with no copyright restrictions and real look.www.splitshire.com 스플릿샤이어 다니엘 나네스쿠라는 포토그래퍼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출처 -splite shire

퀄리티 높은 감성사진과 영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스프리샤이어 안의 사진과 영상을 판매하거나 웹상의 다른 곳에서 저장하는 것, 기타 부적절한 사용을 제외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 아시죠?!

제이 멘토리 (jay mantri) free pics. do anything (CC0). make magic.jaymantri.com

제이먼트리는 동명의 디자이너가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진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페이지에서 디자이너 제이먼트리의 포트폴리오 및 인스타그램으로 옮겨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jay mantri

주로 풍경이나 추상적인 사진이나 예쁜 구도의 사진들이 많이 보입니다.

디자이너 개인페이지로 검색기능이 없어 원하는 사진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대기화면이나 감성적인 사진을 원하신다면 추천사이트입니다!

뉴 올드 스톡 ( New old sotck ) Vintage photos from the public archives . Free of known copyright restrictions . Recapturing History.nos.twnsnd.co

화상을 찾고 있으면 낡은 사진은 꽤 발견되지 않습니다만 뉴올드 스톡에서는, 50~60년대의 흑백 영화에 등장하는 씬등의 사진을 게재합니다.

콜타운센드라는사람이프리커에올라온사진중에서무료사용가능한사진만뽑아서제공하는사이트인데요.

플리커 저작권 표시 방법을 선택하면 완전 무료일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픽점보 ( Picjumbo ) Download beautiful free photos and images from one of the best free stock photo sites . ❤️ Thousands of 100 % royalty free stock images with no watermark.picjumbo.com

픽점보는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실용성 높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pic jumbo

블로그에서 사용하기 쉬운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다른 사이트보다 감성적이지 않지만 일상생활을 표현하기에 최적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픽점보의 경우 원하는 사진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업적 사용은 가능하나 저작권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 사용 시에는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피코그래피 ( Picography ) Gorgeous high – resolution free photos . Our free stock photos can be used for any project . No attribution , all CC0 free images.picography.co

피코그래피는 전문 포토그래퍼가 정기적으로 사진을 제공하는 무료 화상 사이트입니다.

출처 – picography

피코그래피의 모든 이미지는 상업적인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까?!

아임프리(IM FREE)

출처 – imfreehttp : // imcreato r.com/free

아임프리의 장점은 사진 외에도 파워포인트 템플릿, 발표 자료에 넣기 쉬운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사진, 아이콘 관련 자료가 풍부하여 PPT 제작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imfree

아임프리 사이트 내 사진과 아이콘 등 모든 이미지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나 저작자 표시 의무가 있어 출처를 함께 명시하여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심 폰트 파일 서비스

무료이미지만큼여러분이많이찾으시는것!
무료폰트입니다!
!

이미지나영상을제작할때매번같은글꼴을쓰는것이지겹고새롭고예쁜글꼴을쓰려면결제하고저작권이걸려있는경우는누구나한번쯤있었다고생각합니다.

또한 저작권이 없는 글꼴을 하나씩 검색해서 찾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공하는 곳은 다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글꼴을 한번에 다운받을 수 있도록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

나눔글꼴부터 각 지방자치단체가 개발한 글씨체까지 한번 클릭으로 무료글꼴을 112종이나 다운받을 수 있으니 무료글꼴을 찾으신다면 다운받으시길 추천드려요!
!

콘텐츠 저작권 미디어 홈페이지 메인에 접속하는 주요 정책 홍보물 트위터 페이스북 주소 복사 인쇄에 관심 콘텐츠 목록 안심 글꼴 서비스 최종 수정일 2020.05.06. 게시일 2020.04.01.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 안내’ 1. 이 글꼴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온라인으로 문서나 PPT작성 등도 가능하고 인쇄도 가능하며 다른 사람에게도 보내줍니다.

2. 더 많은 지느러미 글꼴을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공유마당과 공공누리로 들어오세요. 그냥… www.mcst.go.kr

이렇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와 안심 폰트 파일 서비스까지 안내했습니다!

블로그를 쓰거나 과제물을 제작할 때, 또는 업무를 볼 때 적절한 사진을 잘 이용하면 퀄리티가 매우 향상되지만 저작권 문제로 고민이시라면 위 사이트를 이용해 주세요!
!

출처 : 0000

클릭하시면대학정보를자세히보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