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s new songs

FIFTY FIFTY의 큐피드

좋아하는 사람에게 사랑을 고백했다가 거절당한 여자의 마음은 전 앨범의 수록곡 ‘Lovin’ Me’와 ‘Cupid’에서 이어진다.

그래서 이 곡은 프리퀄 싱글이다.

뮤직비디오 첫 장면에 등장하는 메트로놈과 마지막에 들려오는 ‘Lovin’ Me’의 건반 리프의 연결은 지금까지 발표한 다섯 곡이 하나의 유기적 존재임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Niyoh의 “Because of you”처럼 인트로 skat의 샹송 같은 분위기를 따라가는 솔직한 8비트 리듬은 FIFTY FIFTY가 변치 않는 다양성을 유지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아란의 포근하고 유쾌한 목소리가 포근하고, 시오의 맑고 청아한 음색이 귀여운 종소리를 들려준다.

두 메인 가수의 앙상블은 기존 걸그룹의 정점이며, 작사에 도움을 준 키나의 랩 메이킹과 입담 넘치는 랩까지 아름답다.

이 하모니는 마지막 부분에서 키가 바뀌는 부분에서도 네 멤버를 떨리지 않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세나가 안무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 탓인지 목소리가 내려갔다는 점이다.

FIFTY FIFTY는 데뷔 3개월 만에 ‘Cupid’로 로스터를 확장하고 자신들만의 색을 찾았다.

50과 50의 만남이 100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STAYC의 “테디베어”

STAYC의 노래는 특유의 메인 멜로디와 후렴구가 있어 금방 친해진다.

“테디 베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HYBE 엔터테인먼트의 작곡팀은 팝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여자)아이들의 ‘톰보이’ 이후 유행하는 팝펑크와 댄스팝을 결합한 ‘테디베어’는 스테이시 오리코, 애슐리 심슨, 힐러리 더프 등 2000년대 중반 미국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를 연상시킨다.

그리고 Lindsay Lohan은 빠르게 진행되고 흥미 진진한 분위기에 확실한 후크를 부여했습니다.

멤버 전원이 후렴구에 참여하는 STAYC의 주역이 우리를 더 밝은 곳으로 데려가는 곳이다.

트리플S의 ‘Rising’

매력적인 음악은 독특한 마케팅보다 우선합니다.

정병기는 이달의 소녀 ‘버터플라이’의 프로듀싱에 참여했던 K팝 프로덕션 모노트리와 그가 직접 프로듀싱하는 두 번째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 S)를 위해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음악을 여는 훅에서 신인 아이돌의 풋풋함보다는 실력이 느껴진다.

베테랑 프로듀서들은 세련된 세련미보다는 Y2K 바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여유롭고 그리운 사운드로 그룹에 특정한 색을 부여했다.

모든 부품이 완벽하게 맞물립니다.

트리플S AAA의 유닛 데뷔곡인 ‘제너레이션’처럼 펑크한 사운드가 가미된 ​​인트로부터 드라마틱한 긴장감을 주며, 반복적인 구조가 만들어내는 지루함을 상쇄하기 위해 재생시간은 2분 30초 내외로 짧다.

또한 불규칙한 후렴구와 작은 범위의 선율적 운문 사이의 대조도 영리하다.

그들은 단위 시스템 및 NFT와 같은 많은 전략을 가져왔지만 궁극적으로 대중에게 좋은 음악을 가져왔습니다.

다양한 요소가 과포화되어 있는 가요계에서 그 어떤 볼거리보다 음악이 앞서 있음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