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적자원의 관리

전문가는 직원 행동, 태도 및 성과, 즉 인적 지원 정책, 관행 및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에서 인적 자원 관리의 핵심 영역을 이끌고 있습니다.

조직의 전략 구현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핵심 인적 자원 관리 사례를 보여줍니다.

특히, 작업장 분석 및 작업장 설계, 특정 지식과 기술을 갖춘 직원 수 결정, 잠재적 직원 유치, 직원 선발, 직무 수행 교육, 성과 평가, 직원 보상 및 협업 작업 환경 구축. 인사관리의 성공은 조직의 성공과 직결되며, 인사관리가 효과적으로 운영될 때 조직은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인적자원관리를 실천하는 조직의 직원들은 자신의 업무나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대외적 인지도와 지역사회 내 평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그림은 인적 자원 관리의 전체 분야를 소개하고 인적 자원 관리가 조직의 성공을 이끄는 핵심 요소인 이유를 먼저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인력 관리의 세부 사항을 설명하고 효과적인 인력 관리에 필요한 역할과 업무 기술을 검토합니다.

다음 장에서는 HR 전문가뿐만 아니라 모든 관리자가 인사 관리와 관련된 활동에 참여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인적 자원 관리와 관련된 윤리적 문제를 논의하고 마지막으로 인적 자원 관리와 관련된 사례 및 실무 사례를 설명합니다.

인적 자원 및 회사 실적

역사적으로 경영진과 학자들은 인적 자원 관리를 기업 가치의 원천이 아니라 필요한 비용으로 간주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제적 가치는 현금, 장비, 기술, 시설 등의 자본적 요소에 의해 창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가 고용하고, 어떤 보상을 제공하고, 어떤 교육을 제공하고, 성과를 평가하는 방법은 직원의 동기 부여와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이는 다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합니다.

따라서 기업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기술에 투자하고 품질향상에 노력하듯이 다음과 같은 인적자원관리에도 적극 투자해야 한다.

B. 근로자 모집, 교육 및 보상 방법 개선.

인적 자원 관리의 개념은 직원이 자원이 되는 것을 강조합니다.

자원의 한 형태인 인적자본은 직원의 교육, 경험, 판단력, 지능, 관계, 통찰력 등 인적자원의 특성을 통해 조직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즉, 조직이 상업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직원의 특성이 인적 자본으로 필요합니다.

조직의 인재육성 역량과 구성원의 고유한 경험은 기업 성공의 원천이며, 이러한 원천은 다른 조직과 쉽게 팔거나 교환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즉, 어떤 종류의 자원이나 설비 시스템은 교체하거나 교체할 수 있지만 고유한 특성은 쉽게 교체하거나 교체하기 어렵고 이러한 핵심 역량은 인적 자원 관리 기술을 통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적 자원 관리는 조직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일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므로 품질, 수익성 및 고객 만족도와 같은 조직 성과 지표를 결정하는 중요한 소스가 됩니다.

그림은 이러한 인과 관계를 설명합니다.

직원의 인적 자원 관리는 인적 자본의 특성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품질, 이익 및 고객 만족과 같은 회사 성과와 연결됩니다.

미국 소매업체는 낮은 인건비를 지불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들 기업은 직원들에게 저임금을 지급하고, 시간제 근로자를 채용해 인건비를 줄였으며, 비정규직에 대해서는 복지혜택을 차별해 편협한 인사관리를 실천했다.

그러나 한 영업 전문가에 따르면 사람에 대한 투자가 많은 영업 회사는 정규직, 높은 급여, 다양한 교육 및 승진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마디로 인적자원으로서의 자산의 가치를 강조하고 이에 적합한 인적자원관리 관행을 확립했고,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높은 매출과 수익을 창출했다.

예를 들어 코스트코 직원은 경쟁사인 샘스클럽 직원보다 40% 이상 더 많은 급여를 받았고, 내부 승진제도도 잘 작동해 누구나 노력하면 매니저가 될 수 있는 진로를 마련했다.

그 결과 코스트코의 평방피트당 매출은 샘스클럽의 2배가 되었으며, 미국에서 고객만족도를 인정받아 노드스트롬 백화점에 버금가는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달성하는 좋은 유통기업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알려진 상태. 이것만으로도 직원을 자본자산으로 여기고 많은 투자를 하는 기업이 높은 수익과 고객만족을 달성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궁극적으로 직원인사관리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인적자본은 조직을 가치있게 만드는 특징적인 요소이므로 인적자원관리는 기업성공의 핵심요인이다.

비즈니스 전략 수준에서 조직은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경우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는 경쟁자가 갖지 못하지만 우리 조직이 계속해서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우위를 말하며, 조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경쟁우위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인력이 핵심 역량으로서의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특성이 부각되어야 합니다.

공백 포함26374543바이트

빈틈없이1985년3915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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