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 오프 책

도서 발표

Tesla CEO Elon Musk의 또 다른 도전 – 세계 최고의 민간 우주 기업인 SpaceX의 우주에 대한 열정!
Space X가 업계에서 어린아이 취급을 받던 무자비한 초기 시절로 독자들을 안내합니다.

첫 번째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하기 위한 처음 네 번의 시도에 초점을 맞추면서 반항적인 스타트업이 항공우주 산업의 리더가 되기까지의 험난한 길을 기록합니다.

독자들은 직원이 10명 미만인 엘 세군도의 스페이스 X 본사에서 엔진을 테스트한 외딴 텍사스 목장, 시나브로 스페이스를 통해 팔콘 1호가 발사된 태평양의 작은 섬 콰잘레인까지 여행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웁니다.

X 당신은 엔지니어를 응원합니다.

저자 Eric Berger는 이 책을 쓰기 위해 SpaceX의 초창기 10년 이상을 샅샅이 뒤졌습니다.

기자로서 저는 Space X라는 회사의 내부 작업에 대한 전례 없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수십 명의 전직 및 현직 엔지니어, 디자이너, 기술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고 Elon Musk를 비롯한 회사의 주요 경영진과 독점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리프트오프》는 이러한 취재 노력의 결실이다.

에릭 버거는 일론 머스크가 세계적인 유명인사가 된 이야기보다 자신의 손과 발이 되어 로켓을 만들고 발사하는 엔지니어들의 이야기에 더 귀를 기울였다.

그들의 이야기에서 로켓 공학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엔지니어들의 즐거움과 유머, 인간적인 면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

P193
이 두 번째 출시에는 많은 위험이 따랐습니다.

Davies가 Quenigsmann을 위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때 그의 시스템에는 약 15가지 위험이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출렁거림이 아니라 비행 중에 로켓이 부서지는 것이었습니다.

슬로시 문제는 목록에서 더 아래인 11위였습니다.

“물론 슬로싱도 위험했습니다.

” 데이비스가 계속 말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다른 많은 요인들이 있었습니다.


Musk가 211 Nevada Street에 있는 사무실에 와서 항공 전자 공학 팀과 만나 두 번째 발사 전에 우려 사항을 논의했을 때 Quenigsmann은 그의 팀에서 발견한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슬로싱을 포함한 대부분의 위험을 감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면 몇 개월의 연구가 필요하며 로켓의 무게가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SpaceX가 문제를 해결하는 보다 직접적인 방법은 단순히 로켓을 발사하는 것이었습니다.

몇 달 간의 분석, 추측, 시뮬레이션보다 더 설득력 있는 결과를 보여준 엄격한 테스트였습니다.

P201
첫 발사를 위해 인력은 지상 화재 시험부터 실제 로켓 발사까지 몇 달 동안 간헐적으로 고통스럽게 일했습니다.

이에 비해 두 번째 발사 준비는 첫 번째 발사에서 배운 새로운 절차와 교훈 덕분에 몇 주에 걸쳐 더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효율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최종 시작 48시간 전까지.

2007년 3월 16일 SpaceX는 Falcon 1 지상 연소 테스트의 첫 번째 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단 4일 만에 출시 카운트다운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륙 60초 전에 압력 판독값이 연료 밸브가 새고 있음을 나타내기 때문에 비행 컴퓨터가 자동으로 카운트다운을 중단했습니다.

로켓에 진짜 문제가 있다는 뜻일 수도 있고 센서 결함과 같은 가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를 확인하지 않고는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부자는 로켓에서 연료를 빼기로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