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탤런트(유명인) 순위』 금년­ 닛케이 파워랭킹 종합편 TOP 100 샌드위치맨 2연패 아라가키 유이 2위

안녕하세요 테일러입니다.

지난번에 금­년 닛케이 파워랭킹 여배우편 TOP 30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예정보다는 시간이 걸려버렸지만 약속드린대로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편 순위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일본 연예계에 대한 지식이 초심자 수준이라 모르는게 더 많은데다가 무려 100위까지 공개되는 순위이다보니 사진찾아서 정리하는것도 일이더라구요 ㅠ.ㅠ​1년에 한번씩 발표되는 에 대해선 지난 여배우순위편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린적이 있기 때문에 본문 마지막에 다시한번 소개하는것으로 하고 바로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탤런트(유명인) 순위이기 때문에 여배우 같은 특정직군이 아니라 모든 직군이 총 망라된 순위입니다.

​■ 참고사항 ​- 순위에 오른 직군들을 보면 배우/예능인(팀)/아나운서/운동선수/뮤지션(가수)등이 있는데 남성은 주황색, 여성은 하늘색으로 구분하였습니다.

​- 예능인의 경우 그 안에 만담가/방송인/코미디언/MC등 또 다시 다양하게 나뉘어 지지만 구분이 쉽지 않고 멀티로 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능인(팀)으로 통일하였습니다.

(예능인들중 연기활동을 겸하는 이들도 있는데 세부차트인 배우편에 이름을 올린경우라면 배우로 표기하지만 대부분 그렇지 않기 때문에 연기를 겸하더라도 예능인으로 구분했습니다.

)​- 닛케이 파워랭킹의 특성상 팀과 개인으로 모두 이름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일본 그룹인 아라시는 팀으로도 순위에 올라있지만 각자 개인 유닛으로도 모두 이름을 올리고 있고 상당수의 예능팀도 그러합니다.

또한 아라시는 뮤지션(가수)으로 구분되지만 각 개인멤버들은 배우로 표기되는 이도 있고 뮤지션으로 표기되는 이도 있는데 이또한 파워랭킹의 세부챠트에서 나눈 구분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닛케이 파워랭킹은 종합순위외에 남배우순위, 여배우순위, 뮤지션순위, 인기 급상승 순위등 하위챠트도 같이 발표합니다.

) ​- 순위가 100위까지 되다보니 점수가 같은 공동순위가 다수 존재합니다.

일부 점수가 동일함에도 순위가 다른경우도 있는데 소수점이 반영된것이라고 합니다.

즉 동일점수 동일순위는 소수점까지 동일한경우, 동일점수 다른순위는 소수점에서 차이가 나는 경우입니다.

​​​◆ 1위 ~ 5위 ◆​​1위 샌드위치맨 / 남 예능팀

>

​​​​​2위 아라가키 유이 / 여배우

>

​​​​​3위 아야세 하루카 / 여배우

>

​​​​4위 마츠코 디럭스 / 남 예능인

>

​​​​5위 토미자와 타케시 (샌드위치맨) / 남 예능인

>

>

개그콤비인 샌드위치맨이 2019년에 이어서 20­20년에도 파워랭킹 1위에 오르며 2연패를 달성했습니다.

샌드위치맨의 멤버인 토미자와 타케시의 경우 개인으로도 전체 5위에 올라있는데 정확히 어떤 작품인지는 기억하지 못하지만 일본 드라마나 영화에 가끔 작은배역으로 얼굴을 비추곤 해서 조연급 배우인가보다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완전 거물이었네요^^;; 팀순위로는 작년에도 그 전년도에서 최상위권이었지만 개인순위로도 최근 2년간 급격히 상승한것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일본 방송계의 완전대세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배우 파워를 선도하고 있는 아라가키 유이와 아야세 하루카가 각각 2,3위를 기록했습니다.

​아야세 하루카는 전년도 순위와 동일한 3위 아라가키 유이는 전년도보다 2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는데요 최근 2년간 공백기라고 해도 좋을정도로 활동이 없었던것을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인기인것 같습니다.

8월초부터 방영되는 에 조연으로 컴백이 확정되었고 의 시즌2 혹은 스페셜편의 제작도 조심스레 수면위로 떠오르는 상황이라 예상들이 이루어진다면 내년도 강력한 1위후보가 될 것 같습니다.

여장개그맨 마츠코 디럭스는 최근 몇년동안 닛케이 랭킹의 최강자였는데 이번에는 약간 하락했네요, 개그코너에서 남자 개그맨이 아줌마 역할을 하는것은 우리나라의 김준현이나 정태호도 있었고 그렇게 새삼스러울 것은 없지만 마츠코 디럭스는 특정 코너가 아니라 모든 방송을 이 컨셉으로 한다는것이 다른점인것 같습니다.

​​​​​◆ 6위 ~ 15위 ◆​​6위 아라시 / 남 뮤지션그룹

>

​​​7위 다테 미키오(샌드위치맨) / 남 예능인

>

​​​8위 오오즈미 요 / 남배우

>

​​​​9위 후카다 쿄코 / 여배우

>

​​​​​10위 이시하라 사토미 / 여배우

>

​​​​11위 아베 히로시 / 남배우

>

​​​​​12위 키타가와 케이코 / 여배우

>

​​​13위 데가와 테츠로 / 남 예능인

>

​​​​14위 아리무라 카스미 / 여배우

>

​​​​15위 우치무라 테루요시 / 남 예능인

>

>

일본의 장수 인기그룹 아라시의 파워는 여전히 건재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2000년대 초반에는 스맙이 톱이고 그 뒤를 아라시가 쫓는 형국이었는데 스맙의 해체이후 아니 해체하기 이전부터 2010년대 부터는 아라시가 부동의 톱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번에는 아쉽게 톱5에서는 물러났지만 6위에 랭크되어 뮤지션팀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구요 아래 순위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멤버 각각의 인기도 여전합니다.

샌드위치맨의 또 다른 한쪽인 다테 미키오도 톱10에 7위라는 성적으로 안착했고 일본의 연기파 배우 오오이미 요는 남자배우중 가장 높은 순위인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의 송강호나 설경구가 연상되는 배우로 화려한 슈퍼스타같은 인기는 아니지만 연기와 꾸준함으로 톱에 오른 배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배우 3,4위였던 후카다 쿄코와 이시하라 사토미도 TOP 10에 랭크되어 10위안에 여배우만 4명이 되었습니다.

최상위권인 TOP 10 만 보자면 여배우들과 톱예능인들의 각축장이네요.. 아베 히로시도 참 꾸준한대요 최근에 나온 도 시즌1만은 못해도 역시 재미가 있더라구요 다른 동년배이 톱스타급 남자배우들이 나이를 먹으면서 인기가 다소 하락한 반면 아베 히로시는 흔들림 없이 건재합니다.

​​​​​◆ 16위 ~ 30위 ◆​16위 스다 마사키 / 남배우17위 미우라 아사미 / 여아나운서18위 아카시야 산마 / 남 예능인공동19위 구와타 케이스케 / 남 뮤지션

>

​​​공동 19위 타모리 / 남 예능인21위 아이바 마사키(아라시) / 남배우22위 하나마루다이키치하카타 / 남 예능팀23위 다운타운 / 남 예능팀

>

​​​​24위 스즈키 이치로 / 야구선수25위 요네즈 켄시 / 남 뮤지션26위 아마미 유키 / 여배우공동27위 오노 사토시(아라시) / 남 뮤지션

>

​​공동 27위 서던 올스타즈 / 남 뮤지션그룹29위 노브(치도리) / 남 예능인30위 니노미야 카즈나리(아라시) / 남배우

>

>

전년도 49위에서 16위로 가파른 상승폭을 보인 20대의 젊은 배우 스다 마사키에 아무래도 눈이 가는 챠트입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가장 주목하고 있고 더 위로도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상승주로 예상하더군요, 개성있는 외모와 동나이대 최고수준의 연기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날은 탄탄해 보입니다.

아라시 멤버도 3명이나 포함되어 있는데요 마사키와 카즈나리는 남배우로 오노 사토시는 뮤지션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노 사토시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배우활동은 거의 하지 않은 모양이네요 ​미우라 아사미는 아나운서라고 하는데요 프리로 전향한것도 아닌 아나운서가 이렇게 높은 인기를 누리는것도 이례적인것 같습니다.

스포츠선수중에서는 가장 높은곳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스즈키 이치로는 은퇴하고 다소 관심도가 떨어져서 이정도야~~라고 해도 될정도의 일본전체의 국민적 스타입니다.

야구선수로서 전성기 시절에는 닛케이 파워랭킹에서 1위를 한적도있고 톱3에도 2번이나 오른적이 있습니다.

​​​​​◆ 31위 ~ 48위 ◆​​공동 31위 마츠모토 히토시(다운타운) / 남 예능인공동 31위 히로세 스즈 / 여배우33위 치도리 / 남 예능팀34위 하카타 다이키치 / 남 예능인

>

​​​​35위 오타니 쇼헤이 / 야구선수36위 사토 타케루 / 남배우공동37위 다카 앤 토시 / 남 예능팀 공동37위 하뉴 유즈루 / 피겨선수​

>

​​​39위 크림스튜 / 남 예능팀40위 나가사와 마사미 / 여배우공동41위 조지 토코로 / 남 희극인공동41위 웃찬낫찬 / 남 예능팀

>

​​​43위 사쿠라이 쇼 (아라시) / 남 뮤지션44위 하카타 하나마루 / 남 예능인45위 히로세 아리스 / 여배우공동46위 키리키 류노스케 /남배우

>

​​​​공동46위 나카이 마사히로 / 남 뮤지션공동48위 마츠시마 나나코 / 여배우공동48위 야마시타 토모히사 / 남배우공동48위 바나나맨 / 남 예능팀공동 48위 하시모토 칸나 / 여배우​

>

>

>

16~30위권 차트에 남자배우 스다 마사키가 있다면 31위~50위권 차트에는 히로세 아리스와 하시모토 칸나가 있습니다.

두명모두 전년도 100위권에서 점프업 50계단이상의 상승을 보였는데요 히로세 아리스는 31위의 히로세 스즈의 친언니이기도 합니다.

동생은 데뷔시절부터 톱스타였고 아리스는 상대적으로 가리는면이 있었는데 이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이 두명의 친자매와 하시모토 칸나가 몇년후쯤이면 포스트 아라가키 유이와 하루카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지금은 분위기로는 내년의 파워랭킹 1위자리도 샌드위치맨, 아라가키 유이, 아야세 하루카, 마츠코 디럭스의 4파전이 될것이라고 예상되지만 이번순위표에 예상이 안되는 다크호스가 한명 숨어 있습니다.

바로 35위의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 인데요 일본에서의 야구의 인기는 두말할것도 없지만 그중에서도 오타니는 특별합니다.

일본도 아니고 메이저리그에서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는 100년만의 이도류선수라 미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주목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현재 메이저리그 3년차인데 1,2년차 모두 타자로서는 성적이 좋았지만 투수로서는 1년차에 부상을 당해서 중간에 낙마했고 2년차때는 아예 등판을 하지 못했는데요 올해­는 메이저리그가 단축시즌이긴 하지만 풀타임으로 투타겸업을 실시합니다.

​개막후 4경기를 치룬 현재는 투타 모두 부진하지만 시즌은 이제 시작이니까요~ 만약 오타니가 투타겸업을 제대로 해내어 완전히 인정받게 되면 현재도 충분히 높은 인기가 어디까지 상승할지 예측불가라고 할 수 있을것입니다.

​​ ​◆ 52위 ~ 75위 ◆​​​52위 아즈미 신이치로 / 남 아나운서53위 안 / 여배우54위 아리요시 히로이키 / 남 희극인55위 무로 츠요시 / 남배우

>

​​​​56위 이쿠타 토마 / 남배우57위 하마다 마사토시(다운타운) / 남 예능인58위 이시다 유리코 / 여배우59위 타카하타 미츠키 / 여배우

>

​​​60위 마츠모토 준(아라시) / 남배우61위 와타나베 나오미 / 여 희극인62위 아리타 뎃페이(크림스튜) / 남 예능인63위 바카리즈무 / 남 희극인

>

​​​64위 토시 / 남 희극인65위 아사다 마오 / 여 피겨선수(은퇴)66위 나이츠 / 남 예능팀공동 67위 오구리 슌 / 남배우

>

​​​공동 67위 후쿠야마 마사하루 / 남 뮤지션 69위 이토 아사코 / 여 희극인70위 토키오 / 남 뮤지션 그룹 공동71위 나가세 토모야 (토키오) / 남배우

>

​​​공동71위 오드리 / 남예능팀73위 카가와 테루유키 / 남배우74위 오카무라 다카시 / 남 희극인75위 타케노우치 유타카 / 남배우

>

>

개인적으로 현재가 일드에 빠진 2차시기구요 2000년대 중후반에 1차로 빠졌던적이 있는데 그때는 이시하라 사토미를 제외하면 남자배우 위주로 작품을 골랐었습니다.

그리고 그 때 친숙하던 배우 이름들의 상당수가 이 중위권 차트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반갑네요.. 하나 윗순위이긴 하지만 48위의 야마시타 토모히사, 60위의 마츠모토준, 67위의 오구리슌과 후쿠야마 마사하루 71위의 나가세 토모야까지 모두 좋아하던 배우들입니다.

물론 지금도 좋아하구요…마츠준은 오히려 10년전에는 더 인기좋은 원탑느낌의 배우였는데 오히려 지금은 조금 인기가 떨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라시 멤버내에서도 살짝 뒷순위라니..세월무상이네요.. 71위의 나가세 토모야는 바로 윗순위인 그룹 토키오의 리드보컬이기도 합니다.

^^​후쿠야마 마사하루는 대배우이면서 대가수라 어느쪽으로 분류해도 상관없을텐데 이번엔 뮤지션으로 구분이 되어 있군요..최근에 좋아하게된 코믹성향이 강한 배우 무로 츠요시는 이정도일거라고는 생각못했는데 인기가 상당하네요 남자배우중에선 8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라니…그리고 이름정도만 알고 있는 이쿠타 토마는 놀랍게도 3년연속 56위입니다.

일부러 조작하려고 해도 힘들것 같은데 이런게 가능하군요..​​​​◆ 76위 ~ 99위 ◆​공동76위 오카다 준이치(V6) / 남배우공동76위 후지와라 타츠야 / 남배우공동 이모토 아야코 / 여희극인79위 와카바야시 마사야스 / 남 희극인

>

​​​공동80위 다이고(치도리) / 남 예능인공동80위 시타라 오사무 / 남 희극인82위 우에다 신야 / 남 희극인83위 혼다 츠바사 / 여배우

>

​​​84위 시무라 켄 / 남 희극인85위 요네쿠라 료코 / 여배우86위 아시다 마나 / 여배우87위 니시지마 히데토시 / 남배우

>

​​​​88위 아베 사다오 / 남배우89위 마츠자카 토리 / 남배우90위 코이케 에이코 / 여배우91위 DAIGO / 남 뮤지션

>

​​92위 나카마 유키에 / 여배우공동93위 도모토 코이치 / 남배우공동93위 KinKi Kids / 남 뮤지션 그룹공동95위 카토리 싱고 / 남배우

>

​공동95위 기무라 요시노 / 여배우공동95위 타케우치 료마 / 남배우공동95위 카즈레이저 / 남 희극인공동99위 사쿠라이 카즈토시(미스터칠드런) / 남 뮤지션공동99위 요시타카 유리코 / 여배우 ​

>

>

마지막 76위에서 99위까지의 순위입니다.

후반부로 올수록 공동순위가 많다보니 100위는 없고 공동99위에서 100명째가 가름되는군요. 제 추억속에선 일본 연예인 원탑이었던 기무라 타쿠야가 100위안에도 이름이 없으니 격세지감입니다.

기무라 타쿠야는 남자배우순위만 따졌을때 25위였는데요 전체 95위에 오른 타케우치 료마가 남자배우 23위입니다.

조금만 힘을 냈으면 순위권에서 만났을수도 있었을텐데 말이죠..​84위에 오른 희극인 시무라 켄은 안타깝게도 지난 3월 29일 세상을 떠났는데요 그 원인이 코로나19였기 때문에 특히나 화제가 되었습니다.

1950년생 만 70세정도의 나이로 적은 나이는 아니었지만 백세시대인 현재는 충분히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나이인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흥미로 확인해 보는 세부 지표들 ​이상으로 20­20년 닛케이 파워랭킹 일본 탤런트(유명인) 순위를 확인해 보셨구요 이대로 마감하기 아쉬우니 톱 100에 오른 100명의 일본 유명인들의 데이터를 가지고 몇몇 흥미로운 세부지표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0명의 파워랭킹 스코어를 숫자 그대로 더할경우 일본의 유명인 100명이 획득한 점수는 3632.1점 입니다.

​1. 남성 73명(2646.5점) VS 여성 27명(985.6점) 톱10에 여배우만 4명이 포진될정도로 여성파워가 강력했기에 어느정도 성비 균형이 맞을것인가 하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전체적으로는 여전히 남성들의 파워가 강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나 이런 불균형은 방송예능쪽에서 절대적인것으로 나타나 개그 관련쪽은 남성 탤런트들이 사실상 장악을 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정도로 큰 차이를 보이네요 ​2. 남배우 23명(809.2점) VS 여배우 22명(810.2점)​다만 배우직군내에서는 완전한 박빙으로 톱100내에 남배우가 23명 여배우가 22명이 포진되어 숫자상으로는 남배우가 1명 많았지만 아라가키 유이를 비롯 상위권에 여배우들이 더 강세를 보인것이 주효하여 포인트에서는 여배우의 총합포인트가 810.2점으로 809.2점의 남배우를 1점 앞서게 되었습니다.

​​3. 배우 45명(1619.5점) VS 예능인39명(1435점) VS 뮤지션12명(432.8점) VS 스포츠인 4명(145.3점) ​ 직군별로는 배우 VS 예능인의 구도였는데요 크지 않은차이로 배우팀의 근소우세였습니다.

또 하나의 큰 축이라고 생각했던 음악계쪽은 조금 분발해야 할것 같구요 스포츠쪽은 약간 특별출연 같은 느낌이기도 해서 이정도 비율이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4. 아이돌은 순위에서 제외(?)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인기있는 아이돌그룹이 많이 있는데 왜 이들은 순위에 이름이 없나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결론적으로 없는것은 아니고 아이돌중에선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멤버가 없을뿐입니다.

실제 닛케이 파워랭킹은 1000명의 넘는 유명인들을 후보로 망라해서 진행하는 앙케이트이기 때문에 인기 아이돌들의 명단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구요 세부챠트인 20­20년 닛케이 파워랭킹 여성 아이돌 순위를 보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이는 노기자카 46의 시라이시 마이로 그녀의 포인트는 29.4점 전체 2위인 같은 노지자카 46의 이쿠타 에리카의 포인트가 19.7점입니다.

​ 여성 아이돌중에서는 거의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시라이시 마이조차 톱 100에 이름을 올리기에는 모자란 성적이란것이죠 차트에서 이미 확인하셨다 시피 톱100에 마지막으로 이름을 올린 요시타카 유리코의 포인트가 32.5점이구요 톱 100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한 여배우 순위 30위였던 우에노 주리의 포인트가 30.3점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돌들은 특정세대의 지지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렇게 전세대를 아우르는 투표에서는 밀릴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2020년­ 일본 탤런트(유명인) 닛케이 파워랭킹 순위를 정리하면서 느낀것은 개그를 기반으로 하는 예능인들의 인기가 상당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예능인으로 대변되는 개그맨들은 왠지 좀 친근해보이기도 하고 폭발적인 인기와는 좀 다르기 때문에 “와 이사람 스타다~!
!
”같은 생각은 못하곤 하는데 대중인지도나 영향력면에서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만 생각해보면 우리나라에서도 닛케이 파워랭킹같은 긍정적인 인지도와 호감도에 기반한 조사를 하게된다면 최소 국내에서는 유재석을 이길만한 다른 스타가 떠오르지를 않으니까요..​ 예를들어 방탄소년단같은 세계적인 초 인기그룹이라고 해도 세대별로 인원을 균등하게 해서 호감도 조사를 한다면 40대이상에서는 방탄소년단에 관심없거나 모르는이들도 많을것이고 알고있다고 해도 각 개인 멤버들의 이름과 얼굴을 별도로 구분할 수 있을징도로 관심있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테니말이죠… 반면에 유재석이라면 대한민국의 모든 세대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화려함은 다소 모자랄지언정 친근하게 웃음을 주는사람들이 호감도 면에서는 최고로 유리한것 같습니다.

​이상 2020년­ 일본 탤런트(유명인)순위 닛케이 파워랭킹 톱 100을 확인해 보셨구요 이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지난포스팅에도 소개해 드렸던 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정신없고 장마에 더운날씨에 많이 힘든 요즘인데요 그래도 힘내시고 좋은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닛케이 파워랭킹에 대하여​닛케이 파워랭킹은 에서 조사 발표하는 일본 유명인들의 선호도 조사인데요 일반적인 인기투표와는 달리 유명인의 실제 인지도와 선호도 그리고 대중에 미치는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앙케이트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고 유명스타들의 CF,영화,드라마 출연료 책정의 바로미터가 되기 때문에 소속사나 스타들도 가장 신경쓰는 순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사지역은 일본의 도쿄,가나가와현,사이타마현,치바현까지 수도권의 4개지역에서 각각 이루어진다고 하구요 해당지역에 거주중인 10세부터 69세까지의 성인남녀가 대상입니다.

세대별 표본을 정확히 추론하기 위해서 5세단위로 끊어서 조사를 실시합니다.

​- 10세 ~ 14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15세 ~ 19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20세 ~ 24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25세 ~ 29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30세 ~ 34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35세 ~ 39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40세 ~ 44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45세 ~ 49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50세 ~ 54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55세 ~ 59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 60세 ~ 69세 / 남성 50명, 여성 50명 / 합 100명 (60세구간만 5세단위가 아닌 10세단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지역당 1100명 X 4개지역 = 4400명 ​이렇게 연령대를 총 11세대로 나누고 숫자와 성비까지 균등하게 통일하여 조사하기 때문에 표본조사로서 상당한 신뢰도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조상 방법은 설문지 작성인데요 후보는 분야를 막론하고 당해년도 기준 일본의 각종 미디어에 가장 자주 노출된다고 생각하는 유명인 1000명을 선정하여 이들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2개의 문항으로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단 2문항뿐이지만 앙케이트 참여자는 1000명에 대한 답을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2개문항의 내용을 확인해서 어떻게 인지도와 호감도를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이름 : 홍길동 (예시) ​질문 1​① 난 이사람의 이름도 알고 있고 얼굴도 알고 있다 (완벽한 인지)② 난 이사람의 이름은 알고 있지만 얼굴은 떠오르지 않는다 (애매한 인지)③ 난 이사람이 누군지 모르겠다 (인지도 없음, 해당항목 선택시 2번문항 작성하지 않음)​질문 2 (1번 문항에서 3번을 선택했을 경우 선택하지 않는다)​① 너무 관심이 많다 ② 적당히 관심있다③ 별로 관심없다.

④ 전혀 관심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이렇게 2개의 문항 7개의 선택지를 조합하면 한사람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는 다시 아래와 같이 9개의 평가로 나누어 집니다.

​⑴ 난 이사람의 이름과 얼굴을 정확히 알고 있으며 너무 관심이 많다.

(초긍정)⑵ 난 이사람의 이름과 얼굴을 정확히 알고 있으며 적당히 관심있다.

(긍정)⑶ 난 이사람의 이름과 얼굴을 정확히 알고 있지만 별로 관심은 없다.

(부정)⑷ 난 이사람의 이름과 얼굴을 정확히 알고 있지만 전혀 관심이 없다.

(부정)⑸ 난 이사람의 이름만 들어지만 많은 관심이 있다.

(긍정)⑹ 난 이사람의 이름은 들어봤고 살짝 관심이 있다.

(긍정)⑺ 난 이사람의 이름은 알고 있지만 별로 관심이 없다.

(부정)⑻ 난 이사람의 이름은 알고 있지만 전혀 관심이 없다.

(부정)⑼ 난 이사람이 누군지 아예 모른다.

(무관심)​당연한 결과로 평가결과가 1번이 많은 사람일수록 현재 유명하고 대중의 호감도도 높은 스타라는 이야기가 되고 2,5,6번만 확보해도 긍정적인 평가입니다.

반대로 3,4,7,8,9번의 평가가 많은 사람은 유명도가 떨어지거나 유명하더라도 비호감이라는 이야기가 되겠죠. 바로 이부분에서 의 중요성이 나타나는데요 단순히 유명도만 체크하는것이 아니라 특정인의 대중 호감도까지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주나 제작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자료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내가 광고주라 하더라도 인지도도 높고 대중호감도도 높은 스타를 캐스팅 하고 싶지 인지도나 낮거나 인지도가 높더라도 대중 호감도가 낮은 스타에게 돈을 지불하고 싶지는 않을테니까요. 반대로 현재 인지도는 다소 떨어지더라도 관심도가 높아서 향후 톱스타가 될 가능성이 있는 원석을 발견해서 낮은 가격에 계약을 시도 할수도 있고 이 차트의 특징이 세대별 호감도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세대를 겨냥한 상품광고에 적합한 스타를 찾을수도 있는등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10대를 겨냥한 상품을 개발한 회사라면 전세대 인지도는 다소 떨어지더라도 10대구간에서 유독 지지를 받는 스타가 있다면 그를 캐스팅해서 광고를 만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들이 만든 스타를 상품으로 소비시켜야 하는 소속사 입장에서도 의 순위 = 출연료와 직결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 결과에 주목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관계자가 아닌이상 앙케이트의 평가항목별 배점은 알 수 없지만 초긍정부터 무관심까지 각각 다른 배점이 적용될 것이고 이를 합산하여 평균값을 도출하여 나온 점수로 순위를 매기게 되는것입니다.

​https://jamjam047.blog.me/222023738328

#닛케이파워랭킹#일본유명인순위#일본탤런트순위#일본배우순위#아라가키유이#각키#샌드위치맨#아라시#닛케이2020​